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직장 갑질 해결, 청년 일자리 창출… 상생과 연대의 사업 모였다

기사승인 2019.05.06  11:42:32

공유
default_news_ad2

- 공공상생연대기금,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재단법인 공공상생연대기금(이하 재단)이 '제2회 공공상생연대 공모전'의 시상식을 3일 재단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단이 지난 2월부터 진행해온 이번 공모전은 비영리단체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재단과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사업이다.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에도 100건 이상의 응모작이 접수되어 10:1 이상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심사 결과 ▲노동존중 일터 만드는 직장생활백신 프로젝트 ▲미혼한부모의 마음이 쉬는 원스톱 상담카페 설치 ▲창원산단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운영 ▲드라마 세이프 캠페인 (이상 비영리단체 부문) ▲아파트형 사회적 협동조합 만들기 ▲해운항만산업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 (이상 공공 부문) 등 총 6건의 응모작이 최종 선정됐다.

기관별로는 ▲직장갑질119 ▲변화된 미래를 만드는 미혼모협회 인트리 ▲창원지역자활센터 ▲한빛미디어노동인권센터 (이상 비영리단체 부문)▲LH ▲부산항만공사 (이상 공공 부문) 등이다.

재단은 시상식 개최 이후로 각 선정기관과 사업 추진 여부, 추진 시기, 사업비 규모 등에 대한 협의를 거쳐 올 하반기 내 일부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병훈 이사장은 "상생과 연대를 실천하는 우리 재단의 공모전에 많은 관심이 모여 감사하다"면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유익한 사업들이 선정된 만큼 착실하게 준비해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상생연대기금은 공공기관 성과연봉제 폐기 이후 이미 지급된 추가인센티브에 대한 공공기관 노동자들의 자발적 출연을 재원으로 설립된 공익재단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 ▲비정규직 처우 개선 ▲공공기관 공공성 강화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진백 기자 jblee200@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