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울시,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마을상'후보자 공모

기사승인 2019.06.03  13:49:36

공유
default_news_ad2

- 다음달 2일까지 '제3회 서울특별시 마을상' 수상후보자 공모 접수

서울시는 오는 7월 2일까지 '제3회 서울특별시 마을상' 수상후보자를 추천, 접수받는다.

201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3회째를 맞는 서울특별시 마을상은 현재까지 16명이 수상했다. 다양한 마을 활동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헌신한 시민, 이웃 간의 관계 회복을 위해 활동한 시민 등 서울시 마을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한 시민을 발굴해 그 활동을 지지하고 응원하기 위해 시상하고 있다. 

 2018년도 제2회 서울특별시 마을상 수상자. [사진제공=서울시]

지난해에는 벽화조성, 간판자율정비 등 새로운 골목문화 조성 등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한 시민, 마을학교와 숲체험 활동으로 다양한 주민참여 활동을 전개한 시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복지 공동체 실현을 위해 활동한 시민, 본인이 가진 재능과 기술을 지역주민에게 전달해 지역일자리 사업을 지원한 시민, 청소년과 부모간의 관계강화를 통한 공동체 의식 회복에 기여한 시민 등이 수상했다. 

추천대상은 공고일을 기준으로 서울시에 3년 이상 거주하거나 생활권이 서울에 있는 시민이다. 후보자 추천은 서울시, 서울시 자치구, 마을 활동을 하는 비영리 법인 및 자치구 마을 자치 센터 등을 통해 이뤄진다. 

다만, 동일 공적으로 서울시 시장 표창장을 수상했거나 서울특별시 마을상을 수상하고 3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 2019년 같은 해 서울시 수상 이력이 있는 시민은 수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출서류는 추천서 1부, 공적조서 1부, 공적요약서 1부, 공적증빙서류, 서울시 홈페이지 등록 동의서 1부로, 서울시 지역공동체담당관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상세한 공고내용은 서울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 등을 내려 받을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서울특별시 지역공동체담당관으로 하면 된다.

접수된 수상후보자는 현장 확인과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수상자 7명이 선정된다. 마을상 시상은 마을주간(9월 26일~10월 2일) 개막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서울특별시장 표창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정선애 서울혁신기획관은 "서울시 마을상은 이웃 주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삶, 소소한 행복을 모두와 누리는 삶을 실천하는 시민에게 드리는 상으로 서울 시민 누구나 대상이 될 수 있는 열려 있는 상이니 수상 후보자들을 적극 추천해 주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라이프인 webmaster@lifein.news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