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동남권 에너지 공기업 협업 아이디어 공모전…대한민국 국민 대상으로 15일까지 모집

기사승인 2019.08.07  12:43:03

공유
default_news_ad2
▲ 동남권 에너지 공기업(한국남동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동서발전, 한국석유공사, 한국수력원자력)에서 5개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 할 수 있는 협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

한국남동발전(주)·한국남부발전(주)·한국동서발전(주)·한국석유공사·한국수력원자력(주) 등 동남권 에너지공기업으로 구성된 동남권에너지공기업협의체는 참여 공기업이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협업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국민과 함께 하는 동남권에너지공기업, 협업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안전 ▲환경 ▲일자리 ▲동반성장 ▲사회공헌 ▲윤리 등 6개 분야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A4 5매 이내로 제안서를 작성한 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포털인 '국민생각함'으로 오는 15일까지 업로드하면 된다.

5개사는 '에너지'라는 동일한 업(業)을 기반으로, 업의 특성에 맞는 사회적 가치 창출 필요성에 적극 공감하여 협의체에 참여했다.

이 협의체는 공기업별로 운영되고 있는 시민참여혁신단 1명씩이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꾸며, 대상 1건과 우수상 2건, 장려상 4건, 참가상 50건 등을 선정한 뒤 오는 9월 11일 우수 협업아이디어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 모두 7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이 협의체가 출범하고 추진하는 첫 프로젝트란 점과 함께 정부에서 요구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공기업이 협업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상당한 의미를 담고 있다. 사회적 가치 실현 전반에 걸쳐 공기업이 협업하기 위해 조직을 구성해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사실상 처음이다.

지난 3월 14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협업과제를 발굴하고 정부 정책 추진 현황을 공유하기 위한 '동남권 에너지 공기업 협의체 착수회의'를 개최했다.

한편 동남권에너지공기업협의체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협업과제를 발굴하고 정부정책추진현황 등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 3월 출범했다.

송소연 기자 sysong0612@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