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중구, 21일 다산어린이공원에서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기사승인 2019.09.17  11:42:28

공유
default_news_ad2
▲ 지난해 열린 제1회 사회적경제 한마당 모습. [제공=중구청]

서울 중구는 오는 21일 신당5동 다산어린이공원에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구와 사회적경제 중간지원조직인 중구사회적경제생태계조성사업단이 공동 주관한다.

'중구, 사회적경제愛 빠지다'라는 슬로건 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20여곳이 참가해 이들의 활동을 주민들이 공유해 보고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어린이 미술체험, 실크스크린을 이용한 인쇄 체험, 친환경 커피 공예, 소외계층을 위한 쌀 기부 릴레이 '라이스 버킷 챌린지(Rice Bucket Challenge)' 등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마술쇼, 드라마 공연 등 문화예술 공연과 주민동아리 난타공연 등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된다.

특히 올해는 서울시가 선정한 예비 마을기업인 협동조합 3곳에서도 홍보 및 체험 프로그램 부스에 참여해 마을사업에 대한 다양하고 구체적인 경험을 나눌 계획이다. 마을사업 창업을 준비 중인 주민들이라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아울러 사회적기업의 제품 전시 및 기업 홍보, 공정무역 캠페인, 포토존 등을 통해 다소 생소한 사회적경제를 쉽고 친숙하게 주민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주민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관 설립 및 창업 상담도 병행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사회적가치에 대한 주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관심을 이끌어 사회적경제를 확산시키고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과 마을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진백 기자 jblee200@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