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박원순 시장, 서울연구원 개원 27주년 기념 세미나에서 축사

기사승인 2019.10.16  10:24:10

공유
default_news_ad2

- 서울연구원 개원 27주년 기념 세미나 '플랫폼경제, 시민을 위한 서울의 과제는?'

▲ 박원순 서울시장이 15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서울연구원 개원 27주년 기념세미나 '플랫폼경제, 시민을 위한 서울의 과제는?'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박원순 시장은 15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서울연구원 개원 27주년 기념 세미나에서 "서울연구원은 서울시가 오늘날 글로벌 도시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27년의 세월동안 씽크탱크로서 서울의 비전과 서울의 도전과제를 해결하는데 큰 역활을 해왔다"고 소개했다. 

박 시장은 "모든 도시가 그러하듯이 지금 우리는 굉장히 큰 위기와 도전을 받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라고 하는 새로운 경제체제, 산업체제, 사회체제의 도전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의 부정적 영향으로) 500만개의 일자리가 수년 안에 사라지고, 겨우 200만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날 것이라 한다"며, 오늘 주제가 되고 있는 플랫폼 경제도 마찬가지로 우리의 삶을 송두리채 바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플랫폼경제는 아마도 인류에게 새로운 삶의 기회를 주면서 동시에 또 굉장히 큰 위기를 도전하게 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오늘 이 자리가 시민의 관점에서, 시민을 위해서 플랫폼 경제를 어떻게 맞아야 할 것인가를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서울은 지속가능 측면에서나, 경제적 측면 또는 시민의 삶 측면에서 그리고 평화나 행복의 관점에서 보더라도 대한민국 도시들 뿐만 아니라 세계의 도시들을 이끌어야만 하는 위상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새로운 변화의 과정에서 서울연구원이 역할을 해야하고 또 여러 서울시 산하기관들이 함께 역할을 해야 한다. 더 큰 비전과 더 큰 역할을 감당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진백 기자 jblee200@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