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사회적경제 한마당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2019.07.05  09:00:19

공유
default_news_ad2

- 대전컨벤션센터·무역전시관…민·관 우수 협업사례 등 전시 소개

[자료출처=정책브리핑]

국내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가 '사회적경제, 내일을 연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대전 컨벤션센터와 무역전시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대구에서 열린 제1회 대회에 이어 어 두 번째로 열리는 민·관 공동 사회적경제 통합 박람회로, 정부의 사회적경제 정책에 대한 국민과 지역의 인식을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 조직뿐만 아니라 시민사회, 종교계, 공기업, 대기업 등도 새로이 참여하는 등 박람회 참여의 폭이 크게 확대됐다. 참여 부처도 지난해 13개에서 17개로 늘어났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가 우리 사회의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을 삶속에서 체험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가치관'을 별도로 마련한 게 특징이다.

'사회적경제&가치관’에서는 ▲일자리창출 ▲기회균등·통합 ▲안전·환경 ▲지역·상생 등 보다나은 미래를 위한 주요 사회적 가치의 민·관 우수 협업사례가 전시되고, 공공부문, 금융기관, 대기업(현대자동차, LG, KT)과 사회적경제 기업이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사례 17개가 소개된다.

이밖에 행사 기간 중 상품존(무역전시관)에는 총 150개의 상품 부스가 설치돼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들이 전시·판매되며, 컨벤션센터 등에서는 일반인과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적금융과 사회가치평가 국제학술대회(고용노동부)', '사회서비스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보건복지부)',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포럼(공공기관협의체)' 등 다양한 주제의 학술행사도 열린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전통떡 만들기, 다육화분 만들기, 친환경 페인트 칠하기 등 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박람회 요일별 주요 행사 및 자세한 내용은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윤서 기자 yyooo0@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