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강동구, 마을공동체 UCC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19.08.12  10:39:33

공유
default_news_ad2

- 영상과 사진으로 담은 '함께라서 더 행복한 강동마을이야기' 공모…9월 3일까지

▲ 강동구 마을공동체 UCC 공모전 포스터.

강동구가 마을공동체에 대한 가치 공감과 홍보를 위해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UCC(User Created Contents)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우리동네마을이야기'로 최근 미디어 전성시대를 맞아 참신하고 독창적인 우수 영상과 사진을 발굴해 구정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최근 대규모 재건축으로 사라지고 있는 오래된 아파트촌, 어린 시절 뛰어 놀던 우리 동네를 기억할 수 있도록 그 지역만의 특색 있는 문화·전통·축제이야기 등 마을에서 경험한 소소한 일상과 재미있는 에피소드 등을 영상이나 사진으로 나타내면 된다.

다양한 형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강동구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영상은 3분 내외, 사진은 A4크기 4~6매로 자세한 제출기준은 강동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 해당 사업 공고문을 참고하면 볼 수 있다.

공모기간은 이달 12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로 이메일, 우편으로 접수 받으며 우편접수는 마감일 소인분까지 인정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영상과 사진 각각 6팀씩 총 12팀(최우수 2편, 우수 4편, 장려 6편)을 선정, 수상자에게 상장과 부상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9월 중순 경 강동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오는 9월28일 개최될 강동 마을대동제 행사 때 시상하며, 앞으로 마을공동체 관련 행사 시 홍보 영상으로도 상영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사회적경제과 마을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2019년 강동구 마을공동체 UCC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작품이 많이 응모되어 강동구 마을이야기가 풍족해지면 좋을 것"이라며 "마을공동체 사업을 적극 지원해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발전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송소연 기자 sysong0612@naver.com

<저작권자 © 라이프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